[수완뉴스=키즈판] 전 세계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1위를 넘어, 세계 최초로 조회수 100억 뷰를 돌파한 K-캐릭터의 대표 주자 ‘핑크퐁 아기상어’의 첫 번째 극장판 영화 “아기상어 극장판 : 사이렌 스톤의 비밀”이 도그 데이즈, 소풍, 데드맨, 아가일 등 이번 설 연휴 극장가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뮤직버스터로 주목받고 있다.
영화정보
제목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
원제 Baby Shark’s Big Movie
공동제작 더핑크퐁컴퍼니 & 니켈로디언
수입 더핑크퐁컴퍼니
배급 NEW
연출 알란 포맨
목소리 출연 장예나, 전태열, 쓰복만, 김보민, 엔하이픈, 씨엘 외
개봉 2024년 2월 7일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83분
시놉시스
대도시 미끈매끈 시티로 이사한 아기상어 ‘올리’!
최고의 단짝 ‘윌리엄’과 헤어져야 한다는 슬픔도 잠시,
뉴욕처럼 반짝이는 화려한 풍경과 멋진 음악에 설렌다.
벨루가 아이돌 ‘엔하이픈’, 상어 팝스타 ‘샤키 L’,
그리고 최고의 스타 불가사리 ‘스타리아나’까지!
어느 날 ‘올리’는 ‘스타리아나’의 인기 비결,
‘사이렌 스톤’의 숨겨진 비밀과
‘스타리아나’의 거대한 음모를 알게 되는데…
아기상어, 스톤의 저주에 맞서 바다를 지켜라!
영화정보 출처 : 더핑크퐁컴퍼니 제공
오는 2월 7일 개봉을 확정한 아기상어 극장판 영화는 아기 상어 ‘올리’와 최고의 단짝 ‘윌리엄’이 마법의 사이렌스톤으로 SEA 토피아 ‘미끈매끈 시티’를 지배하려는 악당 불가사리 ‘스타리아나’에 맞서 펼치는 바다 수호 대작전을 그린 글로벌 뮤직버스터다. 이번 영화는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파라마운트 계열 제작사 니켈로디언이 공동 제작을 맡았고, 미국 방송계 최대 어워드 ‘에미상’ 애미메이션 부문 수상자 ‘알란 포맨’이 감독을 맡았다. 아기상어는 미국, 영국, 이탈리아, 호주,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적으로 흥행력을 입증한 TV 시리즈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원제: 베이비샤크 빅쇼)’을 스크린으로 새롭게 옮겨, 사랑스러운 아기상어 ‘올리’와 함께 더욱 확장된 세계관과 다양한 캐릭터, 그리고 귀에 맴도는 음악들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하이브 산하 빌리프랩 소속 아티스트 엔하이픈(ENHYPEN)이 아기상어 극장판에 오리지널 보이스 캐스트로 발탁되어 이목을 끈다. 바닷속 최고의 벨루가 아이돌 그룹이자 특수요원 ‘엔하이픈’으로 특별 출연하며 멤버 모두 한국어 및 영어 더빙에 직접 참여했을 뿐 아니라, 멤버 개개인의 개성을 캐릭터에 그대로 녹여낸 높은 일치율로 눈길을 끈다. 엔하이픈은 아기상어 극장판의 스페셜 배경음악 ‘계속 헤엄쳐(Keep Swimmin Through)’까지 직접 가창하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영화로 기대감을 더한다. 이 외에도 2NE1 출신 ‘씨엘’, 유튜버 겸 성우 ‘쓰복만’까지 합류하며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도그 데이즈>, <소풍>, <데드맨>, <아가일> 또한 2월 7일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감동적인 서사가 돋보이는 드라마 장르작 <도그 데이즈>는 성공한 건축가와 MZ 라이더, 싱글 남녀와 초보 엄마와 아빠까지 혼자여도 함께여도 외로운 이들이 특별한 단짝을 만나 하루하루가 달라지는 갓생 스토리를 그린 영화다. 윤여정부터 유해진, 김윤진, 정성화, 김서형, 다니엘 헤니까지 실력 있는 연기파 배우들의 활약이 더해져 눈길을 끈다. 이어 <소풍>은 절친이자 사돈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16살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따뜻하게 그려내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니어벤져스’의 품격 있는 열연이 주목된다.
또한 범죄 추적극과 스파이 액션 신작도 연이어 개봉한다. 조진웅, 김희애, 이수경의 만남으로 주목되는 <데드맨>은 이름값으로 돈을 버는 일명 바지사장계의 에이스가 1천억 횡령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던 중, 이름 하나로 얽힌 사람들과 빼앗긴 인생을 되찾기 위해 나서는 범죄 추적극으로 강렬한 스토리를 기대케 한다. 마지막으로 영화 ‘킹스맨’ 시리즈로 유명한 매튜 본 감독 신작 <아가일>은 자신의 스파이 소설이 현실이 되자 전 세계 스파이들의 표적이 된 작가 ‘엘리’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소설의 다음 챕터를 쓰고, 현실 속 레전드 요원 ‘아가일’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수완뉴스 키즈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