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 C
Seoul
2024년 11월 21일 9:40 오후
뉴스문화두산아트센터, 무료 미술강좌, 3월 5일부터 개강 시작

두산아트센터, 무료 미술강좌, 3월 5일부터 개강 시작

두산아트스쿨 미술강좌 홍보 포스터 (사진=두산아트센터 제공)

[수완뉴스=육주현 기자] 두산아트센터에서 5일부터 매주 목요일(총 5회), 두산아트스쿨: 미술에서 <미술관 건축순례: 예술공간 VS. 공간 예술>을 주제로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진행한다.

동서양 현대미술, 사진 등 다양한 분야를 다뤄 온 ‘두산아트스쿨: 미술’이 2020년 상반기에는 건축을 주제로 5회 진행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미술관 건축의 역사와 의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흥미로운 미술관 사례들을 지역/도시 별로 정리해 건축적 시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총 5회 강좌를 통해 아틀라스(Atlas, 지도책)처럼 미술관 건축 순례의 여정을 만들어볼 수 있다. 미술관에 전시된 예술 작품과 더불어 공간 자체로서의 예술적 의미를 찾아보는 재미를 발견할 수 있다.

두산아트스쿨: 미술의 지난 수강생들은 “무료로 좋은 강의를 제공하는 두산아트스쿨을 지인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 “무료강의라 큰 기대하지 않았는데 강의 내용이 유익해서 빠지지 말아야겠다는 의지가 생긴다.”, “너무 흥미로웠다! 앞으로 다른 수업도 참여하고, 혼자 온 것도 아깝더라. 엄마랑 친구들 함께 하면 좋을 것 같다.”, “친구도 초대해서 같이 들었다.”, “문화에 대한 소양을 키울 수 있는 강의를 무료로 듣게 되어 고맙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두산아트스쿨: 미술 <미술관 건축순례: 예술공간 VS. 공간 예술> 5회 강좌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doosanartcenter.com)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지난 강좌는 두산아트센터 유튜브(youtube.com/doosanartcenter)를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두산아트센터는  2020년에는 2월, 5월, 8월, 10월 4회 씩 투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첫 프로그램으로 <건축 투어>로 2월 10일(월) 오후 4시부터 약 60분간 연강홀, Space111, 두산갤러리, 로비, 화장실 등 두산아트센터 곳곳을 둘러볼 예정이다. 특히 이번 <건축 투어>에서는 공간이 완성되기까지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육주현 기자

RELATED ARTICLES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Most Popular

Recent Comments